[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GS샵은 27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호림아트센터에서 '리빙컬렉션 2014'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홈쇼핑 업계 최초의 오프라인 리빙컬렉션인 이번 행사에서는 GS샵이 판매하고 있는 생활용품, 주방용품, 식품, 교육, 레포츠용품, 렌탈, 생활디지털, 침구 등 총 9개 카테고리의 130여개 아이템이 전시됐다.
특히, 침실, 거실, 주방, 플레이룸 등 생활의 기본이 되는 공간별로 상품을 전시해 참가자가 TV, 인터넷, 모바일 등 온라인으로 접하던 상품을 직접 체험하고, 앞으로의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더손의 서지희 대표가 주방용품의 다양한 활용팁, 식자재를 이용한 컬러매칭, 플라워스토리 등의 노하우를 전하는 '라이프 스타일 클래스'도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태란, 오윤아, 유지인, 문천식, 최할리, 김생민, 박경림 등 유명 연예인과 홍혜걸, 여예스더, 김소형, 김성일, 윤영미 등 각계 오피니언 리더와 GS샵 파트너사 등이 참석했다.
행사 내용은 GS샵 리빙상품 방송에 활용돼 현장감과 세계적인 리빙 트렌드를 전달하게 되며, GS샵의 고객 참여형 테마 쇼핑몰 '디토(ditto.gsshop.com)'를 통해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만날 수 있다.
그공안 GS샵은 지난 2012년 11월 윈터컬렉션을 시작으로 패션, 뷰티, 란제리 등의 국내외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해 왔다.
패션, 뷰티에 이은 이번 행사는 홈쇼핑 20주년을 맞아 산업 성장의 원동력이 됐던 리빙 카테고리를 재조명하고, 트렌드를 선도하는 업체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마련됐다.
GS샵의 역대 히트상품 1위를 보면 원적외선 오븐기(1996), 숯불구이기(1997), 옥돌매트(2000), 도깨비방망이(2001),
락앤락(115390) 밀폐용기(2003), 한경희 스팀청소기(2005), #글라스락 밀폐용기(2007) 등 리빙상품이 다수를 차지해 왔다.
허태수 GS샵 사장은 "그동안 홈쇼핑은 수많은 리빙상품을 히트시켜 왔지만, 저렴한 가격과 다구성을 앞세운 상품이 대부분이었다"며 "GS샵은 트렌디하면서도 가치 있는 상품을 제안하는 것은 물론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GS샵)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