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문정우기자] "채용설명회를 자주 다녀봤지만이렇게 많은 건설기업이 함께하는 자리는 처음입니다."
건설인재 채용설명회를 둘러보기 이해 부산에서 온 여동훈(27)씨는 관심 있는 건설기업들이 모두 모여있어 한번에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했다는 소감을 밝혔다.
5일 '2013 건설인재 채용설명회'가 열린 논현동 건설회관에는 수많은 취업 준비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건설업계 종사하는 직장인들의 하루를 볼 수 있는 동영상과 환영사를 시작으로 취업설명회 막이 올랐다.
부스에서는 입사지원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에 대한 클리닉도 함께 운영됐다.
김현주(25) 씨는 "건설분야는 전문적인 부분이 많아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데 애로사항이 많았다"며 "현직에 계신 분들이 하나하나 자세히 알려줘 많은 도움이 됐다" 말했다.
이번 채용설명회에서는 건설업체 채용설명회와 함께 취업특강, 1대1 맞춤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행사에는 약 1000명정도의 취업 준비생들이 방문했다.
류성은 포스코건설 인사담당자는 "이번 합동 채용설명회에서 이번에는 양질의 인재를 확보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건설에 생소한 사람들이 많은데 앞으로 이런 건설기업들의 합동 채용설명회를 통해서 동반성장 할 수 있는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상규 대한건설협회 부회장은 "(설명회에 참여한) 여러분들은 우리 건설사의 미래이자 희망"이라며 "주요 건설기업들을 통해 정보를 충분히 얻어서 미래 건설산업을 떠받칠 수 있는 사람들이 됐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사진 = 문정우 기자)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