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CJ푸드빌은 고용노동부로부터 기업대학 인증을 받아 지난 6일 서울 금천구 가산동 CJ푸드빌 아카데미에서 입학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기업대학은 고용노동부의 지원을 받아 고졸자 등을 대상으로 해당 기업에 필요한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제도로 일과 학습을 병행하면서 교육받을 수 있다.
CJ푸드빌 기업대학은 채용 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인재육성 과정인 '뚜레쥬르 베이커리학과'와 재직자 중심의 숙련향상 과정인 '베이커리학과', '카페매니지먼트학과', '외식서비스학과' 등 총 4개 학과로 운영된다.
교육생들은 입학 후 3학년에 걸쳐 기본 이론 교육, 교양 과정과 함께 집중 실무 학습, 마케팅, 리더십, 재무제표의 이해 등 주요 과정을 배우게 된다.
특히 CJ푸드빌 기업대학을 졸업하면 정규 대졸자와 동등한 대우를 받게 되는 등 외식 서비스 전문가로 진출할 기회가 더욱 많아진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기업대학 인증으로 외식 서비스 인력이 일과 학습을 병행하면서 전문가로 성장하는 길이 열렸다"며 "글로벌 외식문화기업으로서 전문 인력 양성에 힘쓰고 국내 외식 산업의 선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지난 6일 서울 금천구 가산동 CJ푸드빌 아카데미에서 열린 CJ푸드빌 기업대학 입학식에서 교육생들이 사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CJ푸드빌)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