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이유식 레시피' 공모전 개최
2013-03-25 10:30:16 2013-03-25 10:32:57
[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매일유업(005990)의 이유식 맘마밀 보글보글은 '아주 특별한 이유식'이란 주제로 소비자 대상 레시피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다음달 16일까지 매일유업 홈페이지(http://www.maeili.com/)에 독창적으로 개발한 이유식 이름과 레시피를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응모작 중 1차로 내부 심사를 거쳐 맛, 독창성, 영양학적 균형 등 심사 기준에 맞는 20개의 레시피를 선정한다.
 
선정된 레시피는 2주간의 온라인 고객 평가와 함께 오는 5월7일 서울 중구 태평로에 있는 키친 스튜디오 라퀴진에서 열리는 콘테스트에 참여한다.
 
심사는 요리지·육아지 편집장, 소아과 전문의, 매일유업 연구소, 제품 담당자 평가로 진행되며 온라인 고객 평가와 콘테스트 심사 결과를 합해 최종 우수작을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우수작의 레시피는 매일유업에서 평가 후 제품력이 있다고 판단되면 한정판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균형 있는 영양과 월령별 안심 원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올바른 이유식 만들기를 알리기 위해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월령별 알레르기 유발 재료 유의, 소금 ·설탕 등 첨가물 사용 금지, 정확한 레시피 표현이 심사에 중요하게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