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 기반 SNS '밴드' "새소식 놓치지 마세요!"
2013-02-28 15:27:11 2013-02-28 15:29:27
[뉴스토마토 이현주기자] NHN(035420)이 자사의 지인 기반 모바일 SNS 밴드가 여러 밴드의 새 소식을 한 눈에 확인하는 '새소식' 기능을 신설하고 '알림' 기능을 세분화 하는 등 편리기능을 대폭 추가했다고 28일 밝혔다.
 
NHN측은 밴드 이용자들은 평균 3개의 밴드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개별 밴드에 들어가지 않고도 각 밴드의 새로운 소식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새소식' 기능을 추가했다.
 
새로운 멤버의 가입 소식, 새로 등록된 글과 사진, 내 글에 대한 다른 멤버들의 반응 등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지인 그룹 별로 별도의 밴드를 이용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각 밴드 별 친밀도에 따라 알림 기능을 조절할 수 있도록 알림 기능을 세분화했다.
 
예를 들어, 연인끼리 운영하는 밴드는 실시간으로 알림 기능을 설정하고, 동창 밴드의 소식은 실시간 알림 기능을 설정하지 않는 방식으로 조정이 가능하다.
 
아울러 게시글을 읽은 멤버 수가 표시되고 각 게시판 및 채팅창에서의 글씨 크기도 조절 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하나의 게시글을 여러 밴드에 동시에 등록하는 기능이 더해져 여러 밴드에 한꺼번에 소식을 알릴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