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하늬기자]
KT(030200)는 자사 에듀테인먼트 로봇인 키봇2가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시행하는 'R-러닝'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R-러닝 인증'은 교과부 산하의 로봇기반교육지원단이 R-러닝용 로봇의 기술적 완성도와 내장돼 있는 콘텐츠의 유아교육적합성, 안전성, 신뢰성 등을 심의를 통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인증을 통과한 로봇은 교육청 지원을 통해 전국의 유치원으로 보급된다.
공공교육기관에 보급되는 키봇2는 다양한 콘텐츠, 로봇기능, 영상통화 등 기존의 기능뿐만 아니라 유치원 교육에 특화된 서비스들이 탑재될 예정이다.
출결관리와 일정관리, 교사와 아이들이 상호교감하며 공부할 수 있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 등은 더욱 효과적으로 교과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현재 전국 8400여 개 유치원 중에서 약 20% 정도가 교육용 로봇을 활용하고 있다.
로봇 교육 대중화를 목표로 운영되고 있는 로봇기반교육지원단이 2013년까지 로봇 교육 실시 유치원을 전체의 50% 수준으로 확대한다는 방침도 세웠다.
KT는 이번 R-러닝 인증에 따라 키봇2가 가정뿐만 아니라 전국의 공공교육기관에서도 최고의 스마트 교육도구로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키봇2는 최근 AT&T, BT, Orange, NTT 등 전세계 유명 통신사들이 참가하는 World Communication Awards 2012 에서 Best New Service(Consumer) 부문 최종 후보에 올라 수상을 기대하고 있다.
키봇2의 가입문의는 올레닷컴(www.olleh.com), 스마트홈 고객센터(080-237-7979), 전국 올레 플라자에서 가능하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신형 정치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