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협회가 주관하는 ‘코리아패션대상’은 패션업계의 창의적인 활동을 독려하고 한국 브랜드를 국제적 수준에 부응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발전시키기 위해 지난 2008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으며 올해 4회째를 맞았다.
이번 포상은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 개발 및 경영합리화를 통해 국내 패션산업 성장에 기여한 공적이 있고, 세계적인 브랜드로의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내셔널브랜드에 대한 정부 포상이다.
엠케이트렌드는 패션브랜드 부문에서 국무총리표창 수상 대상자로 선정됐다. 지난 2009년 지식경제부장관 표창에 이어 두 번째 수상이다.
김상택 대표는 “이번 수상은 엠케이트렌드가 보유하고 있는 티비제이(TBJ), 앤듀(ANDEW), 버커루(BUCKAROO) 브랜드가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인정받은 결과인 만큼 의미가 크다”며 “브랜드 경쟁력을 기반으로 해외 매장 개설 및 마케팅 강화 등 꾸준한 노력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 발전하겠다”고 말했다.
엠케이트렌드는 지난 6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 캐주얼 패션 전문기업으로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액은 1599억원, 영업이익은 163억원을 달성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