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민호기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진저브레드(2.3)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해괴한 그림이 나타나 소비자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18일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17일부터 시작된 삼성 갤럭시 시리즈의 안드로이드 2.3 OS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받을 경우 좀비들이 가득한 괴상한 그림이 나타난다.
예를 들어 단말기를 진저브레드로 업그레이드 한 후 스마트폰 메뉴 중 휴대폰 정보에서
펌웨어버젼(2.3.3) 부분을 연속해서 누르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뜬다.
이는 삼성 스마트폰 뿐 아니라 진저브레드 OS가 탑재된 단말기에서 모두 볼 수 있다.
해당 그림을 살펴보면 진저브레드를 의미하는 생강빵 그림과 안드로이드 로봇 그리고 주변에 좀비가 가득한 영문을 알 수 없는 메시지가 나온다.
구글 코리아 관계자는 "이는 구글측에서 제공하는 일종의 '이스터 에그'(부활절 달걀)로 진저브레드 OS 개발자들의 애로사항과 노력 등을 전하는 일종의 재미"라고 말했다.
이스터 에그란 영화나 책, CD, DVD, 소프트웨어, 비디오 게임 등에 숨겨진 메시지나 기능을 뜻하며, 재미와 흥미를 주기 위해 일부러 메시지를 숨기는 경우도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