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7년 연속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선정
고객 경험 기반의 브랜드 평가
2025-05-23 18:23:48 2025-05-23 18:23:48
[뉴스토마토 변소인 기자] 보람상조가 '2025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에서 7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고 23일 밝혔습니다.
 
김기태 보람상조 대표이사(오른쪽)가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보람그룹)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는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정해집니다. 조사는 만 20세 이상 59세 이하의 성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이용 경험, 향후 이용 의향, 소비자 가치 실현, 브랜드 전략 등의 항목을 바탕으로 조사됩니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보람그룹을 비롯해 신한은행, KT, 아모레퍼시픽 등 각 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들이 함께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지난 1991년 출범한 보람상조는 상조업계의 대중화를 선도해온 브랜드로, 오랜 기간 서비스의 체계화와 품질 개선을 위해 힘써왔습니다. '가격 정찰제'라는 새로운 제도를 도입해 가격의 신뢰도를 높였고 '장의 리무진', '사이버추모관', 'LED 영정사진', '모바일 부고 알림' 등 현대적인 장례문화 정착에도 기여해왔습니다.
 
보람상조는 장례 중심의 단일 서비스에서 출발했지만, 그룹 차원에서는 고객 생애 전 주기를 아우르는 토털 라이프케어 플랫폼으로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장례 전문 브랜드 '스카이펫', 생체보석 사업을 전개 중인 '비아젬(사람)'과 '펫츠비아(동물)', 그린바이오 계열사 '보람바이오'에 이르기까지 일상과 맞닿은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과 만나고 있습니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상조시장의 성장세 속에서 보람상조가 소비자의 선택과 추천을 받은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소비자 신뢰를 바탕으로 안정된 서비스 운영과 고객 관점의 혁신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 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변소인 기자 bylin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