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PC버전 에이닷 출시…AI 검색 경험 강화
2024-10-22 09:25:24 2024-10-22 09:25:24
[뉴스토마토 오세은 기자] SK텔레콤(017670)의 AI 개인비서 서비스 '에이닷'을 PC나 태블릿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SK텔레콤은 ‘에이닷’의 PC 버전 ‘멀티 LLM 에이전트’를 22일 공개했습니다.
 
멀티 LLM 에이전트에서는 챗GPT 3종, 앤트로픽의 클로드드 3종, 퍼블렉시티, 그리고 SKT 자체 모델인 A.X까지 총 8종의 LLM모델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서비스 오픈 후에도 별도의 이용료 없이 베타 서비스를 운영하며, GPT 4o나 클로드 오퍼스처럼 타 서비스 유료 구독 기반의 모델도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무상으로 제공합니다.
 
모바일에서와 마찬가지로 모델에 동일한 질문을 하고 싶을 경우 일일이 복사해서 붙여 넣는 번거로움 없이 ‘다른 AI 비교하기’ 기능을 통해 한 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후속 대화를 진행할 때도 모델을 변경하면 이전 대화 맥락을 반영해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교차 대화가 가능하다는 점도 특장점입니다.
 
사용자는 ‘맞춤 답변’ 설정을 통해 본인의 정보를 참고한 답변을 받거나, 3줄 요약 등 형식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으며 '추가 설정’ 메뉴에서는 개인이 자주 사용하는 요청사항을 저장해 놓으면, AI가 개인 선호에 맞는 답변을 제공해 편의성 역시 더욱 향상됐습니다.
 
SKT는 제공되는 8종의 모델 외에도 구글 제미나이와 GPT o1-프리뷰, GPT o1-미니 등 최신 LLM을 추가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멀티 LLM 에이전트 PC 버전 출시를 기념한 AI 활용 사례 공모전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우수 프롬프트 및 홍보 콘텐츠를 모집해 1등에게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는 등 총 2000만원 규모의 시상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상세 내용은 11월 초 에이닷 앱 내 이벤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성운 SKT AI서비스사업부 운영기획 담당은 “이번 PC 버전 출시로 누구나 다양한 LLM을 보다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에이닷을 통해 글로벌 최첨단 AI 사용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에이닷 멀티 LLM 에이전트 PC 버전 이용 화면. (사진=SKT)
 
오세은 기자 os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