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오승주 기자]
커넥트웨이브(119860) 계열사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에누리닷컴'은 견종별 맞춤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하는 AI 추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AI 추천 서비스는 이용자가 관심 있는 견종을 선택하면 견종별로 유전 질환을 예방하고 보완할 수 있는 효능이 포함된 상품을 자동으로 알려줍니다.
에누리는 국제애견협회에 등록된 견종과 믹스견의 데이터를 기준으로 견종별 질환율을 조사해 우리나라 대표 견종 72종의 사전을 구축했습니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견종별 △유전질환 발병 확률 △행동·성격 △크기·무게 등 기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반려견의 건강 관리를 위해 필요한 16가지 효능을 고려해 △눈 건강 △털 개선 △뼈·관절 강화 △구강 관리 △심장 질환 △체중 조절 등에 도움이 되는 사료, 간식, 영양제 등을 추천해줍니다.
에누리는 AI 추천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5월31일까지 에누리 가격비교 앱을 통해 반려견 용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e머니를 제공합니다.
에누리 관계자는 "앞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며 반려묘를 위한 서비스도 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에누리 가격비교 견종별 맞춤 상품 AI 추천 서비스 이미지 (이미지=커넥트웨이브)
오승주 기자 sj.oh@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고재인 자본시장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