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쿠콘(294570)이 BNK경남은행에 '전자증명서 발급·수취 시스템'을 제공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쿠콘이 구축한 BNK경남은행의 전자증명서 발급·수취 시스템으로 영업점 방문 고객은 대출 신청, 예적금 가입 등 금융 업무에 필요한 서류를 BNK경남은행 앱을 활용해 전자증명서 형태로 안전하게 발급받고 제출할 수 있습니다.
BNK경남은행의 전자증명서 발급·수취 시스템 이용 방법은 모바일뱅킹 앱에서 '정부24 증명서'에 접속하거나 창구 직원이 전송한 제출 대상 증명서 목록이 담긴 URL을 클릭해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서류 발급 기관에 직접 방문하거나 증명서를 별도로 출력할 필요가 없어, 고객 증빙 서류를 더욱 안전하게 다룰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쿠콘 측은 설명했습니다.
쿠콘이 제공한 BNK경남은행의 전자증명서 발급·수취 시스템을 통해 이용 가능한 증명서는 △주민등록표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소득금액증명 등 약 102종에 달합니다.
고객이 발급받은 증명서는 BNK경남은행에 즉시 제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창구 직원은 은행 내부 시스템에서 수취 알림을 받아 고객이 제출한 서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신한 고객 증명서는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마스킹 처리되며, 이미징 형태(TIFF)로 변환돼 문서 저장소에 보관됩니다.
쿠콘이 BNK경남은행에 '전자증명서 발급·수취 시스템'을 제공했다. (이미지=쿠콘)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고재인 자본시장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