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집, 전문가가 답해주는 '리모델링상담소' 열어
시공업체·유경험자들이 답변…내집 맞춤형 질문 가능
2023-10-27 10:44:02 2023-10-27 10:44:02
[뉴스토마토 변소인 기자] 오늘의집이 인테리어 리모델링과 관련해 무엇이든 물어보면 답해주는 '#리모델링상담소' 채널을 열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오늘의집 리모델링상담소는 리모델링 관련 의문사항을 자유롭게 질문하고 답변하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노하우와 정보를 질문과 답변 형태로 공유하는 오늘의집 내 신규 소통 채널입니다.
 
(사진=오늘의집)
 
인테리어 리모델링 시장은 전문가들이 많은 정보를 가진 정보 비대칭 시장으로, 직접 리모델링을 경험해 보지 않고서는 자재나 견적 등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없습니다. 그동안 처음 리모델링을 시도하는 사용자들이 정보를 얻기 어려웠습니다. 오늘의집은 이런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리모델링상담소 채널을 론칭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오늘의집 커뮤니티 채널 탭에서 #리모델링상담소 채널로 입장한 후 Q&A 게시글에 댓글로 리모델링 질문을 하면 됩니다. 답변은 오늘의집의 리모델링 전문가나 실제 리모델링 시공 파트너업체 혹은 커뮤니티 내에서 활동하는 리모델링 유경험자들이 해줍니다.
 
가벼운 질문 외에 고객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답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공간 사진과 영상을 첨부해 질문을 올리면 전문적인 맞춤형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평형 2베이 구조의 도면을 첨부하며 '주방을 넓게 쓰는 방법을 알려달라'고 질문하거나 실제 사진과 함께 '우물형 거실 천장을 리모델링하고 실링팬을 시공하고 싶은데 살면서 공사가 가능한지 궁금하다'라고 질문을 올리면 그에 맞는 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질문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 #리모델링상담소 #리모델링질문을 포함하면 리모델링상담소 채널에 노출됩니다.
 
지난 12일 오픈된 커뮤니티 채널에는 바닥 시공, 주방 부분 리모델링 견적, 패브릭 벽지 청소법을 묻는 질문 등 다양한 질문과 이에 대한 답변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질문과 답변 외에도 '오늘의집 서비스 200% 활용하기' 같은 리모델링 가이드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오늘의집만의 리모델링 시공책임보장제도부터 알맞은 벽지나 바닥 자재를 확인할 수 있는 시공자재랭킹 활용법, 리모델링 시 예상 가격을 셀프로 확인할 수 있는 견적 계산기 활용법 등이 안내되고 있습니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리모델링상담소 채널을 통해 궁금했던 리모델링 관련 정보를 손쉽게 얻고, 서로 소통하는 커뮤니티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변소인 기자 bylin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