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 채용
'채용연계형 SW아카데미 2기' 모집
교육 제공 후 즉시 채용
2022-12-14 11:00:00 2022-12-14 11:00:00
[뉴스토마토 황준익 기자] 현대모비스(012330)는 채용 연계형 SW아카데미 2기에 도전할 소프트웨어 우수 인재를 공개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으로 실시한 채용 연계형 SW아카데미는 자율주행과 인포테인먼트, 전동화 분야 등 현대모비스가 필요로 하는 소프트웨어 우수인재를 확보하는 신개념 채용 프로그램이다.
 
현대모비스는 오는 28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채용 연계형 SW아카데미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사진=현대모비스)
 
채용 연계형 SW아카데미는 오는 28일까지 현대모비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생을 모집한다. 최소 자격기준을 검증하는 서류전형과 코딩테스트 등을 거쳐 수십 명 규모로 선발할 예정이다.  
 
외부 소프트웨어 전문 교육기관과 협업해 모빌리티에 특화된 맞춤형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하고 해당 교육을 수료하면 최종 면접을 통해 즉시 채용하는 방식이다. 출신학교와 전공은 최소한의 자격이며 소프트웨어 역량과 교육기간의 성취도를 최우선으로 평가해 채용한다.
 
지난해 1기 교육생 중 70% 이상이 교육 이후 현대모비스에 바로 입사했다. 회사 입장에서는 준비된 개발자들을 확보할 수 있고 교육생 역시 모빌리티에 특화된 전문 소프트웨어 교육을 받음과 동시에 입사 기회도 보장받는다. 
 
SW아카데미 교육과정은 자동차 소프트웨어 공학 지식과 이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역량을 키우는데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차량용 통신시스템, 차량 안전 표준, 임베디드 프로그래밍 등이 주요 과정이며 실습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선배 입사자들과의 교류회 자리도 제공된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2023년 2월부터 4주간 교육을 이수하게 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혼합 방식으로 교육을 병행한다. 교육을 이수하면 최종 평가를 거쳐 4월께 정식 입사하게 된다.
 
 
황준익 기자 plusik@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