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범종 기자]
LIG넥스원(079550)이 2022년 하반기 신입·경력사원과 전문연구요원, 산학장학생을 채용한다고 7일 밝혔다.
LIG넥스원은 신규 사업 확대와 청년 고용창출 기여 방침에 따라 2022년 하반기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채용 규모는 상반기 수시채용에 이어 세 자리 수 이상 규모다.
LIG넥스원 판교 하우스. (사진=LIG넥스원)
하반기 공개 채용은 7일~23일 LIG넥스원 채용 홈페이지로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 이후 온라인 AI역량검사, 분야별 실무진 면접, 리더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채용 분야는 유도무기, 탐색기, 해외사업, 수중, 지휘통제·통신, 전자전, 항공드론, 위성 등 사업 분야에서 HW, SW, 기계, IPS(종합전력지원) 등이다. 신입과 경력은 학사 이상이다. 이번에 채용하는 전문연구요원(병역특례)과 산학장학생은 석사 이상 졸업자 대상이다.
LIG넥스원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해 9월말까지 전 직원의 17%에 해당하는 650여명을 신규 채용했다. 수출사업 호조와 신규사업 확대로 인한 대규모 인력을 채용하면서 서울 서초구 서울사무소와 경기 판교의 판교하우스 근무 인원 등 400여명이 4일과 17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로 이동한다.
LIG넥스원은 정밀 유도무기, 감시정찰, 지휘통제·통신, 항공전자, 전자전 등 육·해·공 전 분야에서 국내와 해외에서 각광받는 무기체계를 개발·양산해온 종합방위산업체다. LIG넥스원은 "이번 대규모 신규 채용을 통해 빠르게 첨단화·고도화되고 있는 방위산업 전 분야에 걸쳐 경쟁력을 강화하고 탄탄하고 확실한 성장 기반을 조성하며 우주항공, 수송드론 등의 미래사업에서 기술 우위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인석 LIG넥스원 인사지원실장은 “LIG넥스원은 국가와 국민의 안정에 기여해온 '애국' 방산업체로 미래 신성장동력 사업을 이끌어갈 핵심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며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며 발전해나갈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LIG넥스원 채용 공식 옐로아이디'로 담당자에게 말 할 수 있다.
이범종 기자 smil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