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KSQI 가정용보일러 AS 부문 4년 연속 1위
2022-07-20 10:15:15 2022-07-20 10:15:15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경동나비엔(009450)이 '202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가정용보일러 A/S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진행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부문은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서비스평가단이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해 서비스의 이행률을 지수화하며, 때문에 다양한 산업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지표로 평가된다.
 
경동나비엔은 소비자중심경영을 기업 문화로 정착시켜 소비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 불만이나 피해에 대한 근본적인 예방과 신속 정확한 사후 구제 활동을 통해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그 결과 2011년 업계 최초로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취득한 후 지속적으로 인증을 확보하고 있다.
 
최근에는 보일러 업계 최초로 '보이는 ARS'시스템을 선보였다. 보이는 ARS는 고객이 콜센터에 접속할 시 ARS 음성안내와 동시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페이지가 스마트폰 화면에 자동으로 팝업되는 시스템이다. 
 
이 밖에도 경동나비엔은 카카오톡을 통한 상담 채널을 운영하고, 보일러 고장 시 활용 가능한 간단한 자가 조치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제공하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켜 나가고 있다. 
 
전양균 경동나비엔 서비스본부장은 "난방과 온수로 사계절 사용하는 필수 가전인 보일러나, 실내공기질 관리를 위해 항상 사용하는 청정환기시스템 등 경동나비엔의 제품이 고객의 생활환경 전반으로 확장하고 있는 만큼,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고재인 자본시장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