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연지 기자]
더존비즈온(012510)은 NS홈쇼핑의 ERP(전사적자원관리) 고도화 프로젝트인 'Smart ERP 구축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통합 전표 기반의 스마트 회계시스템을 중심으로 NS홈쇼핑 내·외부 시스템을 연동하고 고도화해 스마트한 경영 시스템을 갖추고 경영 가시성 ·신속성·효율성을 확보하고자 추진됐다.
이에 맞춰 더존비즈온은 ERP 10을 기반으로 종합유통기업으로서 NS홈쇼핑의 사업 특성을 반영한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회사의 사업분야에 최적화된 자산관리, 예산관리, 리스회계, 손익관리 등의 시스템을 신규 구축하고 기존의 재무회계, 자금관리, 세무관리, 이력이관 등은 고도화했다.
또 ERP 10을 중심으로 내외부 시스템을 연동해 최적의 경영정보 시스템을 구축했다.
김시웅 NS홈쇼핑 IT본부장은 "최신 플랫폼인 ERP 10의 DEWS를 적용함으로써 기존 ERP에서의 제약사항들을 보완하고 생산성, 확장성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며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반의 경비관리솔루션을 함께 도입함으로써 사용자의 업무효율성 제고와 무증빙을 통한 페이퍼리스 및 스마트워크 플레이스 환경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김연지 기자 softpaper610@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