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병재 신한금융투자 차장은 22일 토마토TV '열린시장 상한가를 잡아라' 프로그램의 'BJ 마켓뷰' 코너에 출연해 SGA솔루션즈를 추천주로 꼽았다. SGA솔루션즈는 디지털 보안 전문업체다.
심 차장은 "SGA솔루션즈의 탄소배출권 사업은 자회사 SGA블록체인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면서 "탄소배출권은 정부가 중요하게 여기는 사업 중 하나로 향후 모멘텀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SGA솔루션즈 자회사 SGA블록체인은 환경부 실가스종합정보센터가 주도하는 '블록체인 기반 탄소배출권 이력 관리 시스템 구축 사업' 주관사로 선정됐다.
또 "SGA솔루션즈는 최근 전환사채(CB) 발행을 통해 150억원 규모의 자금을 확보했다"며 "이 자금은 메타버스와 AI, 5G 등의 기술에 연구개발(R&D) 비용으로 활용될 것으로 보이며, 정부가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인만큼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현재가에서 매수 가능하다며, 목표가 1600원, 손절매가 1100원을 제시했다.
이날 오전 10시30분 SGA솔루션즈는 전 거래일 대비 40원(3.01%) 상승한 1370원에 거래 중이다.
이승재 기자 tmdwo3285@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