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증시)비유통주 해제 물량으로 수급부담
2010-07-13 11:43:59 2010-07-13 11:43:59
[뉴스토마토 명정선기자]
 
전화연결: 바이잉슈 리딩투자증권 연구원
 
6월 부동산 가격 전년대비 11.4% 증가, ‘
 
중국 통계청에서 전일 6월 부동산 가격을 발표했는데요, 전국 70개 주요 도시의 부동산 판매가격이전년동기 대비 11.4%상승하여 지난 5월의 증가율 대비 1%p 하락했다. 또한 6월의 판매가격이 지난5월 대비 0.1% 하락했기 때문에 4월부터 실행했던 부동산 규제정책으로 인해 부동산 가격이 조정을받고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최근 세번 째 주택 구입자에 대한 대출 제한을 완화시키고 있으며,南京 지역의 일부 은행에서는 세번째 주택 구입자에 대한 대출을 다시 시작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기 떄문에 당분간 정부의 부동산 규제 정책이 추가 발표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구요,
 
이에 대한기대감으로 부동산 관련 종목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미 달러당 위안화 환율 사상 최저 기록중국정부에서 지난 6월 달러페그제에서 관리변동환율제로 복귀한다고 발표한 후 어제 중국에서1달러당 위안화 환율이 6.7718위안으로 역사상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유로화 절상이 제한되고 있는가운데 지난 6월 무역흑자 확대로 위안화 절상 압력이 커지고 있기 때문에 당분간 위안화 절상 폭은크지는 않겠지만 절상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이에 따른 항공, 제지, 철강 등 수혜 종목에 대해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주 비유통주 해제 물량으로 수급부담 지속
 
수급면에서는 이번주 상해, 심천 시장에서 총 14개 기업이 14억주 가까이 되는 비유통주 물량이해제할 예정입니다. 지난주 보다는 물량은 소폭 감소되었지만 시가총액으로 는 170억위안 넘을 것으로보입니다. 특히 상해거래소 기업의 비유통주 물량이 전체의 73%정도를 차지하기 때문에 상해시장의수급면에서의 부담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반적으로 어제까지 발표된 6월의 경제지표가 시장에서 예상했던 것 보다 좋게 발표되고 있구요,15일에 상장 예정인 농업은행의 순이익이 40%이상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되며, 기타 상장 기업들의실적에 대해 기대감이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기 때문에 당분간 본토증시는 상승세를 이어갈가능성이 클 것으로 전망됩니다.
  
뉴스토마토 명정선 기자 cecilia1023@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