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밀키트 대중화 박차...9월 매출 전년비 3배 성장
‘피코크X백종원’ 밀키트 출시
2020-09-22 06:00:00 2020-09-22 06:00:00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이마트가 22일 피코크X백종원 밀키트 프로젝트로 ‘매콤 제육 비빔면 밀키트’와 ‘맑은 국물 파육개장 밀키트’ 상품을 출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매콤 제육 비빔면’은 백종원표 제육 볶음 소스에 맛있게 비빈 매콤한 비빔면이다. 비선호 부위인 돼지 뒷다릿살 다짐육을 주재료로 사용해 축산 농가의 과다 재고 걱정을 덜어주고, 고객은 저렴하게 한 끼 식사를 맛볼 수 있게 했다. 웍에 오일을 넣고 달군 후 돈다짐육과 채소 재료를 볶고, 매콤제육 비빔면 소스와 고춧가루, 물을 넣고 끓이면 15분 이내에 요리가 완성된다. 남은 소스에 밥을 비벼 먹으면 면과 밥을 한 번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맑은 국물 파개장’은 파향이 진하게 우러난 맑은 국물의 육개장이다. 요리의 감초 역할을 하는 국내산 파를 주재료로 사용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시원한 국 레시피를 담았다. 예열된 냄비에 파개장 오일과 소고기, 대파를 넣고 볶은 후, 물과 파개장 소스를 넣고 7분간 끓이면 시원한 파육개장이 완성된다. 고춧가루를 첨가해 얼큰한 맛을 즐길 수도 있다. ‘백종원표 레시피’는 쉬우면서도 깊이 있는 맛으로 최근 집밥, 홈밥을 즐기는 소비자에게 인기다. 이번 밀키트 출시로 더욱 간편하게 백종원표 식단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최근 맛집의 레시피를 간편하게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밀키트’의 신장세가 가파르다. 이마트에 따르면 올해 9월 1일부터 20일까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밀키트 매출 신장률은 238.8%로 3배 넘게 증가했다. 긴 장마가 이어진 7~8월의 전년 동기간 대비 매출 신장률 114.2%보다 높은 수치다.
 
김범환 이마트 밀키트 바이어는 “고객의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맛집 협업, 지역 특색 음식 개발과 더불어 백종원 대표와 협업을 시도했다” 며, “메뉴 걱정 없는 밥상을 위해 간편함과 검증된 맛 두 가지 장점을 가진 밀키트 개발에 박차를 가해 이마트 그로서리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피코크X백종원 밀키트 2종. 사진/이마트 제공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영관 산업2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