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세트 카드' 시스템 적용…로카 시리즈 출시
세트 카드 합산 실적 충족 시, 2개 카드 혜택 제공
2020-08-03 16:57:06 2020-08-03 16:57:06
[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롯데카드가 신규 라인업인 'LOCA(로카)'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롯데카드가 신규 카드 상품 'LOCA' 시리즈를 선보였다. 사진은 LOCA 시리즈 홍보 포스터. 사진/롯데카드
 
LOCA 시리즈는 모든 곳에서 할인 및 적립을 받는 범용 혜택 카드 'LOCA(로카)' 카드 3종, 자주 이용하는 곳에서 큰 할인을 제공하는 맞춤형 혜택 카드 'LOCA for(로카 포)' 카드 5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신상품은 업계 최초로 ‘세트(Set) 카드’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LOCA 카드 1종과 LOCA for 카드 1종을 발급 받으면 두 카드의 지난달 실적을 합산해 한 카드의 실적만 달성해도 두 카드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다. 할인 받은 실적도 지난달 실적에 포함해준다. 향후에는 금융서비스 이용 실적도 카드 이용실적에 포함시킬 계획이다.
 
LOCA 시리즈 고객 대상으로 '카드 매니저' 서비스도 선보인다. 카드 매니저는 롯데카드 라이프 앱 및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구현된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소비패턴에 맞는 다양한 맞춤 정보와 팁을 제공해준다. 이달에 받고 있는 혜택을 카드·업종별로 구분해서 보여주고 실적 달성을 위해 남은 금액, 월·업종별 소비패턴 분석 등을 메시지로 안내해 준다.
 
롯데카드는 향후 고객의 편리한 자금 융통을 위한 신개념 스마트 카드론(장기카드대출) '마이너스 카드'도 선보일 계획이다. 마이너스 카드는 은행의 마이너스 통장(신용한도대출)처럼 약정 기간 및 한도 내에서 고정된 이자율로 자유롭게 이용 및 상환이 가능하다. 수시로 쓰고 갚아도 대출건수는 1건으로 잡혀 개인 신용도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는 "고객은 LOCA 시리즈를 본인의 소비패턴에 맞게 선택해 자유롭게 사용하기만 하면 실적이나 혜택은 로카가 알아서 챙겨주는 새로운 형태의 카드 라이프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