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마켓에서 '인생샷' 찍자
소공연,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 사진대회' 진행…사진 체험관도 운영
2019-12-20 14:48:32 2019-12-20 14:48:32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서울 신촌 연세로에서 소상공인연합회, 연세대학교, 신촌상인연합회 등이 주관하고 중소벤처기업부 및 유관기관 등이 후원하는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마켓’ 행사가 오는 21일부터 29까지 9일간 열린다.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1400여개 업체가 참여하고, 대형 성탄 트리 점등, 인기가수 공연, 성금 모금 등 뜻깊은 행사와 볼거리가 이어지는 이번 행사에서는 소공연 주최·주관으로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 사진대회’도 진행된다. 행사 주제인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빛나는 크리스마켓’ 의 의의를 더욱 뜻깊게 할 전망이다.   
 
사진/소상공인연합회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 사진대회’에서는 소공연 단체인 한국프로사진협회 소속의 전문 사진작가들이 행사장 일대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을 즐기는 가족과 연인 등의 따뜻하고 의미 있는 다양한 풍경을 담는다.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은 “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 마켓’은 소상공인의 힘으로 세상을 아름답게 빛내는 모두의 축제”라며 “이번 사진대회가 이 축제를 기록하며 소상공인의 ‘가치’를 더욱 빛낼 것”이라고 행사 의미를 설명했다.  
 
한편, 행사장에서는 ‘인생샷 사진체험관’도 운영된다. 대학생, 취업예정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프로필 사진 등 촬영·인화가 무료로 진행되며 행사장 곳곳에서 참여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즉석사진 촬영도 진행된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오승훈 산업1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