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쿠팡은 대형가전 로켓배송 서비스를 기존 대기업에서 유명 중견기업 브랜드 상품까지 확대 적용한다고 27일 전했다.
쿠팡의 '전문설치' 서비스 홍보 배너 이미지. 사진/쿠팡
지금까지 쿠팡의 '전문설치' 서비스는 삼성전자, SK매직 등 주요 대기업 브랜드만 가능했다. 쿠팡은 앞으로 이 서비스를 기존 대형 업체는 물론 대우루컴즈, 캐리어 등 유명 중견브랜드 제품에까지 적용한다. 다만 전문설치 익일 배송 가능 주문 시간은 제품별로 상이하다.
대형가전 주문 후 익일 배송 및 설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곳은 이커머스 업체 중 쿠팡이 유일하다. 쿠팡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대형가전은 매장에서 구입한 제품일지라도 제품 수급, 배송일 조율 등의 문제로 구매 후 바로 받아 볼 수 없는 경우가 많다"라며 "쿠팡은 그런 불편함을 없앴다"라고 말했다.
쿠팡에서 전문설치 로켓배송 상품을 구매 할 경우 브랜드별 전문기사가 제품 배송부터 설치까지 무료로 진행된다. 일반적으로 배송비가 추가되는 도서산간 지역도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 무료로 배송된다. 또 고객 스케줄에 따라 주문 후 2주간 배송과 설치 일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제품을 받기 위해 고객이 일부러 시간을 내거나 신경 쓸 필요가 없다. 아울러 사다리차 이용, 폐가전 수거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된다.
쿠팡의 전문설치 서비스는 TV,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안마의자, 청소기, 공기청정기, 에어컨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경험할 수 있다. 브랜드별로는 삼성전자, SK매직 등 대기업 브랜드부터 대우루컴즈, 메디하임(MediHeim),월풀(Whirlpool), 밀레(Miele), 캐리어(Carrier), 프리즘(PRISM) 등에 적용된다. 오는 12월에는 하이얼(Haier), 바디프랜드 등의 제품도 전문설치 서비스로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쿠팡은 전문설치 브랜드 추가 오픈을 기념해 이달 30일까지 ‘전문설치 쿠팡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비씨카드, NH농협카드등을 통해 전문설치 로켓배송 상품을 구매 할 경우 10% 쿠팡캐시백이 지급된다. 카드사별로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병희 쿠팡 시니어 디렉터는 “대형가전 구매 과정에서 고객들이 겪는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전문설치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앞으로 고객들에게 더 많은 전문설치 제품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