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 ‘브랜드K’ 생중계·홍보·완판…성공적 마무리
자체 제작 광고 영상 700만뷰 돌파…동시간대 홈쇼핑 시청률 1위
2019-09-03 16:09:36 2019-09-03 16:09:36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공영쇼핑이 지난 2일(현지시간) 태국 방콕에서 열린 대한민국 국가대표 중소기업 공동 브랜드 ‘브랜드K’ 론칭쇼 생방송 진행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론칭쇼는 공영쇼핑이 국내 홈쇼핑사 최초로 국가 행사를 생중계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2일 오후 6시에 시작된 방송에는 문재인 대통령,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참석했으며, 박 장관은 론칭쇼 중간 깜짝 쇼호스트로 참여해 제품을 직접 소개하기도 했다.
 
공영쇼핑이 중소기업 공동 브랜드 '브랜드K' 론칭쇼 생방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사진/공영홈쇼핑
 
공영쇼핑은 ‘브랜드K 론칭쇼’ 홍보를 위해 자체 제작한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소개, 720만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외부 전문 인력이 아닌 공영쇼핑에서 자체 제작했다는 점과 보안을 위해 행사 이틀 전에 공개했음에도 700만을 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국내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은 시청률로도 나타났다. 생중계 중 순간 시청률이 0.36%(시청률조사기관 TNMS)로 동시간대 업계 기준 시청률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공영쇼핑의 2018년 평균 시청률이 0.04%(타사 평균 0.04%~0.07%) 정도임을 감안하면 평상시 대비 10배에 가까운 높은 수치다.
 
론칭쇼에 이어 ‘브랜드K’ 상품 중 하나인 ‘조성아 물분크림’이 방송됐다. 이 상품은 35분여의 짧은 방송 시간에도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완판을 기록했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의미 있는 행사에 함께하게 돼 뿌듯함과 동시에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는 사명감을 느낄 수 있었다” 며 “더 많은 ’브랜드K’ 상품이 국내를 넘어 해외로 판로를 열어갈 수 있도록 공영쇼핑도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신형 정치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