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용준 기자] 연일 세계로 뻗어나가는 방탄소년단(BTS)가 서울의 7가지 매력을 알린다.
서울시는 방탄소년단과 함께 서울의 매력과 관광 콘텐츠를 알릴 광고 총 7편을 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방탄소년단이 참여한 광고는 22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TV,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전 세계에 방영할 예정이다.
방탄소년단은 서울시 관광 홍보대사로 2년째 활동 중이다. 지난해 ‘방탄소년단의 서울라이프(BTS‘ Life in Seoul)’ 광고에 이어 서울의 따뜻함과 아름다움을 담은 서울송 ‘위드서울(With Seoul)’ 뮤직비디오로 국내외 팬들에게 관광도시 서울의 매력을 널리 알린 바 있다.
총 7편 광고의 슬로건은 ‘서울에 대해 가장 잘 아는 서울 사람처럼 서울에서 살아보라’는 메시지를 담은 ‘나처럼 서울에서 너도(Live Seoul like I do)’다. 컨셉은 방탄소년단이 서울의 매력을 소개하는 ‘나의 서울 플레이리스트(My Seoul Playlist)’다.
광고 7편은 서울 방문 관광객의 취향과 관심사를 분석해 먹거리, 쉴거리, 볼거리, 놀거리, 즐길거리, 살거리, 할거리 총 7개 테마를 각각 담은 개별편이다. 7개 테마는 ▲딜리셔스 서울 ▲릴렉싱 서울 ▲익스트림 서울 ▲히스토릭 서울 ▲한류 서울 ▲패셔너블 서울 ▲익스클루시브 서울이다.
딜리셔스 서울(Delicious Seoul)은 방탄소년단 정국이 여의도 밤도깨비 야시장의 풍경과 함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길거리 음식 푸드트럭부터 서서 갈비를 먹는 독특한 레스토랑, 달콤한 디저트 빙수까지 서울의 다양한 맛을 소개한다.
릴렉싱 서울(Relaxing Seoul)은 멤버 지민이 한양도성길을 따라 걷는 여유로운 산책하고 한강에서 카약을 즐기며 휴식을 취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여준다. 익스트림 서울(Extreme Seoul)을 맡은 리더 RM은 북한산에서 암벽등반을 하고 마주한 절경, 워터 밤 뮤직 페스티벌에서 시원한 물줄기를 맞으며 공연을 즐기는 사람들, 한국 길거리 응원의 모습을 통해 활기찬 서울을 알린다.
히스토릭 서울(Historic Seoul) 편에서 멤버 진은 남산봉수대에서 펼쳐지는 전통무술과 박물관, 도자기 빚기 등 서울의 역사를 볼 수 있는 활동을 보여준다. 한류 서울(K-Wave Seoul)을 담당한 멤버 제이홉은 K-댄스 배우기, K-스타로드에서 자유롭게 춤추는 사람들, 아기자기한 상품을 파는 쇼핑몰 등 한류 문화를 소개한다.
패셔너블 서울(Fashionable Seoul)에서 멤버 슈가는 자유로운 스트리트 패션과 문화, K-뷰티 체험을 추천한다. 익스클루시브 서울(Exclusive Seoul)을 맡은 멤버 뷔는 고급스러운 한복체험과 오감으로 즐기는 프라이빗 한식 다이닝을 소개한다.
2023년 서울 관광객 5000만명 달성을 목표로 하는 서울시는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월드스타 방탄소년단이 소개하는 광고를 전 세계에 송출함으로써 다변화된 관광객 욕구에 맞출 계획이다. 첫 공개는 서울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뤄진다. 개별편은 22일 오전 10시, 종합편은 29일 오전 10시다.
공개 이후엔 연말까지 전 세계 117개국으로 송출되는 KBS월드를 비롯해 동남아 9개국 900만가구에 송출되는 tvN아시아 채널, 태국·베트남·인도네시아 TV에 방영된다. 중국, 일본, 대만, 말레이시아엔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같은 SNS를 통해서도 광고된다.
아울러 시는 22일 서울시 관광정보 사이트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배경화면 이미지(월페이퍼) PC버전 1종과 모바일 버전 2종도 함께 선보인다.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서울시는 해외 거주 외국인이 직접 나만의 ‘서울 플레이리스트’를 만드는 ‘#myseoulplaylist 온라인 이벤트’를 22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서울시 관광정보 홈페이지에서 연다. 시는 이벤트 종료 후 무작위 추첨 방식을 통해 참여자 중 123명에게 서울 호텔 숙박권, 디스커버 서울패스, 온라인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방탄소년단 소개 서울관광 플레이리스트 21개 클립영상 중 마음에 드는 아이템이나 나만 알고 있는 서울여행 꿀팁 관련 사진·영상 4개를 모아 ‘나의 서울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해시태그 #myseoulplaylist와 함께 SNS에 공유하는 방식이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세계적인 톱스타로 성장한 방탄소년단이 서울의 매력과 핫한 관광 콘텐츠를 전 세계에 알리고 공감을 이끌어내는 서울관광 홍보대사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전 세계의 많은 젊은이들이 서울관광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실제 방문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이 서울 관광을 주제로 출연하는 딜리셔스 서울편 광고. 사진/서울시
박용준 기자 yjunsay@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