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원석 기자] 한국바이오협회는 바이오스타트업 지원 가이드북을 온라인으로 무료 배포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가이드북은 바이오 분야의 창업 단계별 정부 지원 프로그램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창업 준비단계, 창업 초기단계, 성장 도약단계의 3단계로 구분해, 정책자금, 금융지원, 입주 공간, 인력수급, 인허가 및 해외진출까지 바이오 창업의 전 단계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예비창업단계에서는 창업절차와 주요 제도까지 소개하고 있어, 창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창업 과정을 쉽게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바이오스타트업 지원 가이드북 커버 책자는 온라인 버전으로 우선 배포한다. 한국바이오협회 사이트에서 쉽게 다운받을 수 있다. 종이책은 한국바이오협회가 진행하는 창업 및 투자 프로그램에 참석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한국바이오협회 관계자는 "예비창업부터 성장도약단계의 창업자들까지 한번에 아우를 수 있도록 산재해 있는 정보를 모아 책자를 마련하게 됐다"며 "이번 첫 시작을 계기로 한국바이오협회의 창업지원 프로그램 참가자들의 요구사항을 책자에 꾸준히 반영해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