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움, 높은 시장 기대치 부합하는 호실적-키움
2017-10-19 08:16:30 2017-10-19 08:16:30
[뉴스토마토 신송희 기자] 키움증권은 19일 덴티움(145720)에 대해 지속적인 R&D 투자 확대와 높은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호실적을 기록하고 있어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이지현 키움증권 연구원은 19일 “국내 최초 표면 처리 기술을 개발하는 등 핵심 역량을 보유해 유일하게 10년 이상 검증된 임상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며 “시장 예측에 부합하는 실적 성장세 유지했고 향후에도 지속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 연구원은 “덴티움은 임플란트 제품을 주력으로 치과용 의료기기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글로벌 임플란트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무치악 발병률이 높은 고령 인구의 지속적인 증가와 개발 도상국의 소득 수준 향상으로 치과용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중국 시장은 고령화 추세가 빠르고 현지 내 임플란트 시술 가능 치과의사 수 증가와 소득 수준 향상에 따른 실질 소비자 증가가 복합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그는 “중화권 이외에도 인도나 이란 등 신흥 시장에 진입한다는 점도 긍정적”이라며 “향후 해외 현지 법인의 구축과 안정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신송희 기자 shw10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