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강명연기자] 토마토패스는 오는 7월22일 시행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채용시험에 대비하기 위한 NCS최종정리반을 개설한다고 5일 밝혔다.
NCS(국가직무능력표준)는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 기술, 태도 등을 국가가 체계화한 것이다. 능력 있는 인재를 개발해 핵심인프라를 구축하고 국가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도입한 개념으로, 모든 공공기관이 채용에 활용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도 NCS 기반 채용 흐름에 맞춰 작년과 올해 시험 문항 수 등을 일부 수정했다. 의사소통능력,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 총 3과목이 각 20문항씩 총 60문항으로 구성됐다.
토마토패스 관계자에 따르면 "국민건강보험공단 NCS 시험 시간은 60분으로, 문항당 1분이 채 주어지지 않기 때문에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게 단기간에 시험을 대비하는 데 유용하다"면서 "토마토패스 문제집은 최신기출문제는 물론 출제유형에 맞춘 모의고사를 포함하고 있다. 저자직강으로 진행되는 해설강의와 함께 수강하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중반기 국민건강보험공단 필기시험은 7월22일에 시행될 예정이다. 최종정리반 패키지 신청은 토마토패스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다.
강명연 기자 unsaid@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