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일 시행되는 코레일 필기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2017 코레일 채용에서는 어학성적과 학점 등 직무와 무관한 서류 평가가 폐지되고, 서류전형 배수를 없애 어느 때보다 많은 지원자에게 NCS 필기시험의 기회가 주어진다.
하지만 필기시험 응시자 중 단 2배수만이 다음 절차인 면접 전형으로 갈 수 있어, 필기시험 경쟁률은 오히려 더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필기 응시자가 늘어난 만큼 기존의 코레일 필기시험 문제로는 변별력을 높이기 힘들어 새로운 유형의 필기시험이 예상되는 상황이기도 하다.
해커스잡은 이러한 취준생의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코레일 취업 단기완성반'과 '코레일 취업 0원 완성반'을 각각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코레일 취업 단기 완성반'과 '코레일 취업 0원 완성반'에는 NCS 필기시험부터 면접까지 코레일 합격에 필요한 모든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고 해커스잡 측은 설명했다. 특히 0원 완성반에서는 필기 합격 시 제세공과금을 제외하고 수강료의 100%를 환급해준다.
해당 과정은 공공기관 채용설명회 초빙 강사인 윤종혁 강사가 알려주는 '코레일 취업 전략' 강의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코레일 단기합격 플랜을 세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그 다음 'NCS 이론+실전' 강의로 이론부터 실전까지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NCS 모의고사+해설' 강의를 들으며 실전 감각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후 필기 합격자는 스타강사진의 '면접강의'로 최종 면접까지 대비할 수 있다. 이외에도 ▲60일 무제한 수강 ▲모바일 강의 무료수강 ▲해커스잡 취업학원 수강료 10% 할인권을 증정한다.
또 5대 온라인 서점에서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2017 해커스 NCS' 교재로 강의를 진행한다. 해당 교재는 최신 출제경향을 반영했으며, 31개의 NCS 대표 기출유형과 53개의 기업을 분석했다. 공공기관 박람회 초빙 강사인 김소원·윤종혁·김태형 강사가 직접 집필해 실제 시험과 유사한 문제는 물론 이론 설명까지 제공한다.
더불어 '대표 기출 유형 공략법'과 '출제 예상문제', '출제 0순위 시크릿노트', '실전 모의고사' 등을 한 권에 모두 수록해 이론부터 실전까지 완성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외에도 '학습플랜'과 'NCS 직업기초능력', '인성검사', 'NCS 면접' 등을 교재 내 수록해 전반적인 채용 과정 대비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NCS 인강 30% 할인쿠폰 ▲NCS 온라인 모의고사 응시권 ▲'공기업 X파일: 공기업 자소서 자료' 이용권 ▲온라인 모의고사 해설강의 50% 할인쿠폰 ▲NCS 핵심 압축정리 ▲출제 0순위 시크릿 노트가 교재 내 수록되어 있어, 공기업 취준생들의 합격 가능성을 높여준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