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원수경기자]
GS리테일(007070)은 이달 27일까지 대졸 및 전역장교 신입사원 채용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 규모는 150여명이다. 대학교 졸업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 소지자며 해외 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고 서비스마인드가 우수한 사람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서류심사와 온라인 적성검사를 통과하면 1차로 집단 토론과 개별 면접, 2차 임원 면접을 거쳐 신체 검사 후 최종 합격자가 선발된다.
GS리테일은 서류심사와 1차 면접 시 출신 학교를 지운 블라인드 테스트를 실시해 스펙 중심의 인재 채용이 아닌 사람 중심의 인재 확보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정직과 관련된 개인의 도덕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이력서에 적힌 뛰어난 스펙보다 자신이 맡은 일에 대한 열정, 끊임 없는 도전 정신, 긍정적인 마인드, 그리고 창의적 사고를 담아낸 에세이와 서류 심사, 한국사에 바탕을 둔 합리적 사고에 관한 면접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해 하반기 GS리테일 신입사원 교육에서 신입사원들이 각 조별로 GS리테일의 비전을 나타내는 퍼포먼스 공연 후 마지막 단체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원수경 기자 sugyung@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