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가상현실 게임 'VR골프온라인' 출시
"VR게임 시장에서 성과 거두겠다"
2017-02-09 18:37:26 2017-02-09 18:37:26
카카오게임즈는 9일 '마음골프'가 개발한 가상현실(VR) 골프 게임 'VR골프온라인'을 스팀VR(SteamVR)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VR골프온라인은 지난해 12월 전세계 이용자들의 투표를 통해 정식 출시가 결정됐다.
 
VR골프온라인은 HTC 바이브와 오큘러스 리프트를 이용해 즐길 수 있으며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총 8개 언어를 지원한다. VR 모션 콘트롤러를 이용하면 VR에서 실제 골프를 치는 듯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다는 주장이다.
 
카카오게임즈의 계열사인 로이게임즈는 올해 ‘화이트데이:스완송’을 플레이스테이션 VR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카카오게임즈는 VR 플랫폼 시장에서 주도권을 확보한 다는 전략이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는 "마음골프와 협업으로 가상 현실 골프를 만끽할 수 있는 VR골프온라인을 스팀에 출시하게 됐다"며 "카카오게임즈의 글로벌 VR게임 시장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 회사의 역량을 높이는 데에 힘을 쏟을 것" 이라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가 가상현실 게임 VR골프온라인을 출시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정재훈 기자 skjjh@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