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조승희기자] ㈜한화는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제13회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대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월 리뉴얼 오픈해 사업부문 내용을 강화하고 사용자와의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보강한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특히 '라이프 앳 한화(Life at Hanwha)' 콘텐츠를 통해 취업 희망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실제 직무 현장의 모습, 직원들의 생생한 인터뷰를 '360°인터랙티브(Interactive)' 방식으로 제작해 실제 눈앞에서 보는 듯한 효과를 나타냈다. 아울러 세련된 이미지와 동적인 모션을 확대해 사용자 편의 중심의 디자인을 구현했다.
한화의 이번 수상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지 않는 B2B(Business to Business) 기업으로서는 이례적인 수상이라는 평가받고 있다. 제조업의 딱딱한 이미지를 벗고 세련된 이미지와 동적인 모션을 확대함으로써 사용자 편의 중심의 디자인을 구현하는 데 힘썼다.
아울러 'PC→투자정보' , '모바일→채용 정보' 등과 같이 사용자 및 사용기기별 필요 정보 위주로 노출시키며 최신 IT 디자인 트렌드도 반영, 사용자들의 호응을 이끌었다는 점도 이번 수상의 중요한 요소가 된 것으로 알려졌다.
정영호 ㈜한화 커뮤니케이션실 상무는 "한화그룹의 모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앞으로도 사용자의 편의성과 활용도를 고려, 지속적으로 홈페이지를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홍보마케팅 활동도 적극 펼치며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는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제13회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대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주)한화
조승희 기자 beyond@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