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073240)가 13일 서울 중구 플라자 호텔에서 교육 기부 활성화의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 주관의 ‘2016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5회째를 맞는 ‘2016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은 교육기부 활동을 통해 사회적으로 큰 공로를 인정받은 우수 기관이나 개인에 수여되는 상이다.
금호타이어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2012년부터 ‘모터스포츠 교육기부’ 프로그램, 2014년부터 학생 대상 ‘엑스타 레이싱팀 교육기부’ 등을 운영 중이다.
또 올해부터 금호타이어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교육인 ‘무빙 포토 클래스’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
사진 기초이론, 야외 촬영, 사진 인화, 전시 기획 등의 수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사진작가’와 ‘큐레이터’의 세계를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조남화 금호타이어 경영지원담당 상무는 “금호타이어는 앞으로도 ‘아름다운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회사가 보유한 자원을 적극 활용해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금호타이어가 지난 13일 서울 중구 플라자 호텔에서 교육 기부 활성화의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 주관의 ‘2016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금호타이어
김영택 기자 ykim98@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