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포스트, 태국 제대혈은행 설립·운영 계약 체결
2016-10-04 15:04:58 2016-10-04 15:04:58
[뉴스토마토 이보라기자] 메디포스트(078160)는 태국 인터스테마(Inter Stemma)와 현지 제대혈은행 설립과 운영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메디포스트는 태국 방콕의 인터스테마 제대혈은행 설립을 주관하고 보관 기술과 관리 시스템 등을 전수하게 된다. 메디포스트는 인터스테마로부터 별도의 설립 자문료와 함께 향후 발생하는 매출의 5~10%에 해당하는 기술료를 받게 된다.
 
인터스테마는 태국 내 중견 제약사들이 공동 설립한 신생 줄기세포 기업이다. 향후 제대혈 외에 지방 및 골수 등에서 추출한 줄기세포은행도 메디포스트와 함께 설립해 운영할 예정이다. 인터스테마 제대혈은행은 2017년 초까지 설립을 완료한 뒤 제대혈 보관 사업을 개시할 예정이다.
 
메디포스트는 설립 완료 이후에도 제대혈 가공 프로세스 검수 및 보관 시스템 유지 제어, 임상병리사를 포함한 직원 교육 등을 실시한다. 또한 화재나 정전, 침수 등 제대혈 저장소에서 발생하는 비상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안전 시스템 운영도 담당한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국내 최고 수준의 제대혈 및 줄기세포 관련 기술력을 앞세워 해외 현지 제대혈은행 설립에 참여하게 됐다"며, "제대혈은행 분야에서 태국에 이어 다른 아시아권 국가 진출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고재인 자본시장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