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유망 성장 산업군 5개 상품화한 테마형 ETN 신규상장
2016-09-27 16:27:43 2016-09-27 16:27:43
[뉴스토마토 권준상기자] 한국거래소는 최근 국내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농업, 대체에너지, 방위산업, 항공우주 등 유망 성장 산업군 5개를 상품화한 테마형 상장지수증권(ETN)을 오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27일 밝혔다.
 
거래소는 NH투자증권이 발행하는 ‘QV OLED 테마 ETN’, ‘QV 농업 테마 ETN’, ‘QV 대체에너지 테마 ETN’, ‘QV 방위산업 테마 ETN’, ‘QV 항공우주 테마 ETN’ 등 5종목을 기상장된 테마 ETN 7종목(전기차, 2차전지, 핀테크, 사물인터넷, 고령화, 수자원, HMR)에 이어 오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온라인 정보업체 인포스탁이 다양한 방법으로 해당 산업과의 연관성을 파악해 테마별 종목군을 분류해 지수산출기관인 에프앤가이드(FnGuide)에 제공하면, 지수산출기관인 에프앤가이드가 정량적 요건 등에 따라 2차 검증해 구성종목을 최종적으로 선정한다.
 
거래소 관계자는 “특정 유망 산업에 투자하고 싶은 투자자에게 손쉬운 투자 수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들 5종목이 상장될 경우 전체 ETN 상장종목수는 121개로 늘어나게 된다. 
 
사진/한국거래소
 
권준상 기자 kwanjju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