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지은기자]
코웨이(021240)는 14일 3가지 멀티순환 기능으로 상황에 따라 맞춤 공기 케어가 가능한 공기청정기 'AP-1516D'를 출시했다.
사진/코웨이
AP-1516D는 멀티순환, 집중순환, 일반순환 등 총 3가지 멀티순환기능과 맞춤형 필터 시스템을 탑재했다. 정화된 깨끗한 공기가 나오는 공기 토출구가 제품 상부에만 위치해 있던 기존 공기청정기와 달리 제품 전면과 상부에서 정화된 공기를 내보내 거실 등 멀리 떨어진 넓은 공간까지 빠른 청정이 가능해졌다.
공기청정기와 가까운 거리에 있는 주변 공간의 청정을 원할 경우에는 '멀티순환', 멀리 떨어진 공간의 빠른 청정을 원할 때는 전면에서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는 '집중순환', 넓은 공간의 고른 청정을 원할 때는 상부에서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는 '일반순환' 기능을 선택하면 된다. 황사나 미세먼지 주의보로 빠른 청정이 필요할 땐 '쾌속케어모드'를 가동하면 된다.
이밖에 극세사망 프리필터, 맞춤형 필터, 탈취필터, 항바이러스 헤파필터로 구성된 필터시스템을 탑재했다. 아울러 반려동물에 특화된 '알레르겐 맞춤형 필터'도 추가했다. 실내공기 오염 정도는 제품 전면을 통해 4단계 LED 램프 색으로 보여준다.
공기청정기 AP-1516D의 월 렌탈료는 3만7900원(등록비 10만원 기준)이며, 일시불 판매가는 89만원이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