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권준상기자]
키움증권(039490)은 20일
SGA솔루션즈(184230)에 대해 서버보안과 응용보안의 지속 성장 속 기업 인수합병을 통한 성장전략으로 통합 보안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SGA솔루션즈는 서버보안 솔루션 개발·구축, 전자문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다.
김지산 키움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기준 서버보안과 응용보안 모두 견조한 성장세를 기록했다”며 “서버보안의 경우 매출액 81억원으로 전년 대비 13% 성장했고, 응용보안은 매출액 61억원으로 전년 대비 15% 성장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강화되는 시스템 보안 관련 법률과 전자금융 감독규정에 따라 민수·금융시장에서도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김 연구원은 “응용보안부분은 200여 고객사에 인터넷증명발급 보안을 제공하면서 안정적 수익기반을 다졌다”며 “지난해 하반기부터는 물리보안 매출이 인식되면서 제품다변화, 매출처 다변화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그는 “보안기업인 바이러스체이서를 합병하면서 기존의 서버보안과 응용보안 분야 사업영역을 PC보안과 보안관제까지 넓히고 있다”며 “고객수요가 통합보안솔루션을 지향하고 있어 SGA솔루션즈의 빠른 대응이 경쟁우위 요소라고 판단되며, 지속적인 기업인수합병을 통한 성장전략은 기업가치 제고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준상 기자 kwanjju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