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롯데닷컴이 유기 동물을 위한 봄나들이에 나섰다.
롯데닷컴은 지난 11일 동물자유연대가 운영하고 있는 경기도 남양주 동물복지센터에 방문해 롯데네슬레코리아 반려동물 사업 부문 '네슬레 퓨리나'와 사료를 공동으로 기부하고, 유기견과 북한강 산책로를 따라 봄나들이 산책 봉사활동을 함께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지난해 12월 네슬레 퓨리나와 함께한 사료기부에 이어 두번째로 사내 게시판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 10여명의 봉사자들도 함께 했다. 롯데닷컴은 남양주 동물복지센터를 방문해 '퓨리나 캣차우 컴플리트 사료(291kg)', '퓨리나 키튼 차우 내츄럴폼 사료(286kg)', '퓨리나 프로플랜 어덜트 스몰 브리드 사료(290kg)', '퓨리나 프로플랜 체중 관리용 사료(135kg)' 등 약 1톤의 사료를 전달하고 유기견 산책봉사를 진행했다.
롯데닷컴이 사료를 기부한 남양주 동물복지센터는 2013년 10월 개관해 국내 처음으로 선진형 동물복지시스템을 적용한 동물 입양센터로, 롯데닷컴의 경우 지난해부터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남양주 동물보호센터와 손잡고 유기동물 입양을 위한 SNS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김흥태 롯데닷컴 생활팀장은 "보호 중인 동물을 위한 산책봉사는 동물들의 운동량을 채워줄 뿐만 아니라 사회성을 길러주기 때문에 꼭 필요한 활동"이라며 "상반기 중에는 반려동물 용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들이 사료기부도 참여할 수 있는 '사랑의 온도계' 행사를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롯데닷컴)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