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는 스타일과 기능성을 갖춘 간절기 패션 아이템 '2016 봄 아우터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과 소재, 기능성 등 디테일한 부분에까지 신경을 기울인 남성용·여성용 제품들로 구성된다.
남성용 대표 상품인 '컨버터블 칼라 코트'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기능성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깔끔한 디자인으로 트렌치 코트처럼 스타일링 할 수 있으며, 탈부착 가능한 솜으로 만든 안감이 있어 기온 변화가 큰 간절기에 특히 유용하다. 뿐만 아니라 약간의 비를 막아주는 발수 기능과 투습성을 추가해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코튼 밀리터리 블루종'은 옷깃에 수납이 가능한 후드와 안쪽 주머니가 있어 최근 유행 아이템인 블루종을 보다 편안하고 실용적으로 즐길 수 있다.
드라이 기능을 더해 땀을 흘려도 쾌적한 상태로 유지시켜주는 '드라이 라이트 웨이트 재킷'은 안감이 없어 가볍게 연출하기 좋으며, 이밖에도 '리넨 코튼 재킷', '울트라 라이트 웨이트 재킷', '컴포트 재킷' 등 편안함과 실용성을 강조한 다양한 제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심플하면서도 디테일을 살린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성을 겸비한 여성용 라인업 중 대표 제품인 '스텐 칼라 코트'는 봉제선을 최소화해 세련된 데일리 아우터로 캐주얼뿐만 아니라 오피스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칼라가 없는 디자인의 '노칼라재킷'은 컴팩트한 길이와 실루엣으로 여성스러운 매력을 살릴 수 있으며 스트라이프 패턴으로도 제공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입는 것 만으로도 자외선을 90% 이상 차단하는 UV-CUT 기능을 갖춘 'UV-CUT 가디건 재킷'은 저지 소재를 사용해 가디건처럼 편안하다. 또 소매로 갈수록 가늘어지는 디자인으로 소매를 롤업해도 고정되는 실용성도 더했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2016 봄 아우터 컬렉션'은 유니클로의 장점인 소재와 기능성뿐만 아니라 스타일을 살릴 수 있는 디자인에도 강점을 둔 제품들로 구성됐다"며 "심플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싶은 새학기를 맞은 대학생들이나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원하는 직장인들 모두에게 적합한 패션 아이템"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유니클로)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