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 KAIST와 장학기금 운용 MOU 체결
2016-02-18 15:18:12 2016-02-18 15:18:55
메디톡스(086900)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지난 17일 KAIST 본관 총장실에서 한국 생명과학 분야의 우수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한 장학기금 조성 및 운용에 대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메디톡스는 올해부터 10년간 매년 6000만원의 장학금을 KAIST 발전재단에 출연해 KAIST 생명과학과 대학원 석박사 과정 재학생 중 어려운 가정 환경에서도 학업에 대한 열정과 의지가 높은 5명을 선발해 지원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현호 메디톡스 대표이사와 강성모 KAIST 총장, 김정회 KAIST 생명과학기술대학장, 오병하 KAIST 생명과학과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장학금 전달식에서는 메디톡스 펠로우십 1기로 선발된 민광욱, 여인석, 이성령, 이시온, 김정현 등 5명의 생명과학과 대학원 재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정현호 메디톡스 대표는 "생명과학 분야의 우수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장기적인 안목을 갖고 시작한 메디톡스 펠로우십의 첫 시작을 카이스트와 함께 하게 된 점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메디톡스 펠로우십의 대상자 확대뿐만 아니라 한국 생명과학 분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현호 메디톡스 대표(왼쪽)가 5명의 메디톡스 펠로우십 1기 장학생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메디톡스)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