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131370)는 모바일 원격제어 소프트웨어인 '리모트뷰(RemoteView)' 신제품을 전세계 동시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알서포트의 새 리모트뷰는 PC를 원격 제어하는 보편적 기술을 넘어, 모바일 원격 제어를 구현했다. 리모트뷰의 모바일 원격 제어를 통해 안드로이드 기반 산업기기들이 효과적으로 중앙 관리가 가능해졌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리모트뷰는 안드로이드와 iOS 기반 모바일 기기에서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태블릿 등을 원격으로 제어한다. 이를 통해 다수의 모바일 기기를 손쉽게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다.
리모트뷰에 추가된 기능은 ▲손쉬운 그룹 관리와 실시간 라이브뷰를 통한 관리 기능 ▲구글 OTP 2단계 인증을 도입한 보안 ▲스마트 UX로 편의성을 극대화한 원격 제어 등이다.
'리모트뷰 엔터프라이즈(RemoteView Enterprise)'는 기업 PC와 모바일 기기, 원격지의 무인 단말기 등 기기 중앙 관리가 필요한 기업 관리자에게 유용한 기능을 제공한다. 다수의 단말기를 3단계까지 그룹화하고 사용 권한을 차등 부여한다.
또 편리한 원격 제어를 위해 ▲스마트 UX/UI 적용 ▲등록기기 일괄 제어 명령 ▲다양한 옵션 설정뿐만 아니라, 안전한 운영을 위한 ▲접속 가능 시간 설정 ▲원격지 제어 동의 ▲IP/MAC 접속 허용 등의 새로운 기능도 추가됐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모바일 기기로 일상생활이 달라지면서, 한 공간에 머물던 원격 제어 또한 일상과 업무에 녹아들고 있다"며 "리모트뷰는 강화된 기능과 차별화된 성능으로 개인의 모바일 생활, 기업의 업무 환경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