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듀(067280)는 지난 8일 서울 삼성전자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현장의 학습욕망을 찾아라'를 슬로건으로 'HR 프리뷰 포럼'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슬로건은 기업교육이 조직의 성과창출에 직접적으로 기여하기 위해서는 현재 보다 더 현장 중심으로 변화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포럼에서는 한양대 송영수 교수가 'CEO 관점으로 본 차년도 글로벌 HR 거시 트렌드'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이어 ▲방대한 현장 학습 데이터 분석을 통해 도출한 2016년 기업교육 전략 방향과 솔루션 ▲직장인 정신건강 증진 전략 ▲현장중심 교육을 위한 교육담당자의 역할 등의 세션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694명의 인사·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회사 관계자는 "프로그램이 끝날 때까지 자리를 뜨는 사람이 거의 없었다"며 "저성장 기조가 고착화된 경영환경에서 기업교육이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가에 대한 인사·교육 관계자들의 고민을 엿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다른 학회나 포럼에서는 접할 수 없는 현장 데이터 기반의 HRD 전략을 공유한 것이 참석한 고객과 업계 관계자들의 '학습욕망'을 만족시켰던 것 같다"며 HR과 관련된 최신 글로벌 트렌드는 물론 현장 데이터 분석 결과 공유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