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명과학 "황사·미세먼지, 프로폴리스로 '해결'"
2015-03-03 11:30:47 2015-03-03 11:30:47
[뉴스토마토 최원석기자] 몽골과 중국 북부 사막 지대에서 불어오는 황사와 미세먼지가 한반도를 덮치고 있다.
 
황사와 미세먼지에는 중금속 등 각종 오염 물질이 더 많이 포함돼 있어 인체에 유해하다. 올해 한반도로 향하는 황사와 미세먼지는 4월까지 계속될 것으로 예상돼 건강 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미세먼지와 황사 예보가 있을 때는 환기를 자제해야 한다. 실내 습도를 50% 내외로 유지하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야 한다.
 
미세먼지와 황사에 취약한 천식, 만성 기관지염 등 호흡기 질환자와 노약자, 어린이는 외출을 삼가야 한다. 일반인도 안과 질환, 호흡기 질환, 피부 질환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야외 활동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부득이하게 외출을 해야 할 경우에는 황사 마스크를 착용하며, 천식 환자는 기관지 확장제를 휴대해야 한다. 콘택트 렌즈보다는 안경이나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외출 후 눈의 건조 증상이 있을 경우 인공 눈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귀가 후에는 손과 발을 깨끗이 씻는 등 개인 위생을 관리해야 한다.
 
(사진제공=LG생명과학)
이외에도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를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LG생명과학(068870)의 '리튠 베네핏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는 구강 항균에 도움을 주는 프로폴리스를 함유한 기능성 제품이다.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나무의 수액, 꽃의 암수술에서 모은 화분과 꿀벌 자신의 타액을 이용해 만든 항산화 물질로 구성된 제품이다. 구강 내 항균작용을 돕고,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유해 산소로 인한 세포 손상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된다.
 
뉴질랜드산 마누카꿀과 국산 딸기농축액을 보조성분으로 함유하고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합성착향료, 왁스, 레진, 화학유화제 등 유해 물질이 들어 있지 않아 성인은 물론 어린 아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작은 스프레이 형태여서 휴대가 간편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섭취할 수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