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언스, 아스텔라스에 MOTP 공급
2009-04-02 10:42:35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이형진기자] 휴대폰결제 전문기업 모빌리언스(대표 김중태 www.mobilians.co.kr)는 한국아스텔라스제약(대표 후지이 마츠타로 www.astellas.com/kr)의 내부 인트라넷 개인인증용 ‘모바일 OTP(One Time Password : 일회용 비밀번호 이하 MOTP)’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한국아스텔라스제약은 기존 단말기형(토큰형) OTP를 MOTP로 교체, 전 직원이 휴대폰에서 생성되는 일회용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인트라넷을 이용하게 된다.
 
MOTP는 개인의 휴대폰에서 일회용 임시 패스워드를 받아 일정 시간 내에 직접 입력하는 방식으로 보안성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관계자는 “일본 본사에서도 MOTP를 도입하는 등 MOTP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었으며, 글로벌기업으로서 제약관련 핵심기술 및 정보 등에 대한 보안을 한층 강화하는 차원에서 도입했다”고 밝혔다.
 
MOTP를 도입할 경우 아이디 패스워드 이외 또 하나의 보안수단을 통해 비인가자의 사내 정보망 접근 방지에 효과적이며, 인트라넷 접속에 대한 로그관리가 가능한 MOTP로 책임소재 파악이 가능하다는 것이 모빌리언스 측의 설명이다.
 
김중태 모빌리언스 대표는 “기업들이 사내 정보망을 통한 내부자 정보유출로 곤혹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 MOTP의 도입으로 로그인 보안을 한층 강화시키는 것도 보안대책의 한 방법”이라며, “MOTP를 통한 로그관리를 통해 전산관리자가 더욱 더 효과적으로 인트라넷 관리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뉴스토마토 이형진 기자 magicbullet@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