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조감도(사진제공=한라)
[뉴스토마토 한승수기자]
한라(014790)가 오는 10월, 시흥 배곧신도시 특별계획구역에 2701가구 규모의 '시흥 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를 공급한다. 이 단디는 서울대와 연계해 조성되는 교육1번지 아파트로 이번 공급을 시작으로 약 3년간 총 6700가구가 공급되게 된다.
한라는 시흥시와 특수목적법인(SPC)을 설립해 서울대 제2의 캠퍼스 조성 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 중이다.
배곧신도시 특별계획구역에 첫번째로 공급되는 '시흥 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는 배곧신도시 특별계획구역 C3블록에 2,701가구 규모로 공급되며, 지하 2층~지상40층, 전용면적 기준 71~138㎡로 공급될 계획이다.
이 아파트는 9.1부동산 대책으로 신규 택지지구 지정이 중단되면서 남은 신도시와 택지지구 내 분양 물량들이 주목 받게 됨에 따라 더욱 관심이 높아질 전망이다. 신도시 분양의 희소성과 함께 대규모 택지지구에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과 기반시설이 잘 갖춰져 높은 라이프 퀄리티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서울대 공교육 혁신 시범 초,중,고..맹모 관심 예상
'시흥 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가 위치한 시흥 배곧신도시 특별계획구역에는 2018년 서울대 시흥캠퍼스가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바로 옆으로 서울대 공교육 혁신 시범 초·중·고교가 들어서고 단지 내에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개설 예정으로 자녀 영유아 부터 청소년까지 원스탑으로 명문학군에서 자녀교육 환경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옆으로 병원도 들어설 예정이며, 높은 소득 및 교육창출이 예상되는 교육·의료 산학 클러스터로 개발돼 미래가치가 더욱 기대된다.
'시흥 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는 교육을 테마로 조성되는 배곧신도시 중에서도 특별계획구역에 공급되는 아파트답게 교육특화 단지로 조성된다. 단지 안에는 입주민 자녀들에게 쾌적하고 아늑한 학습 공간을 제공하는 별동 대규모 스터디센터가 조성 예정이다.
스터디센터에서는 멘토링서비스를 학생들에게 학습 및 진로상담 교육 서비스를 제공히고, 단지 내 상가에 유명사설 학원 유치를 통해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교육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으로 현재 세부내용을 협의 중이다.
◇신도시의 우수한 주거 인프라에 쾌적한 주거 환경까지
'시흥 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는 배곧신도시의 다양한 주거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중심입지에 위치해 있어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인천국제공항까지 20분, 인천항 15분, 광명역(KTX연결)까지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한 2014년 개통 예정인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대학교 본교까지 20분 정도면 도달 가능한 입지를 갖추게 될 전망이다.
무정차역인 수인선 달월역도 올 연말 개통을 앞두고 있다. 달월역은 수원~인천 복선전철 오이도역과 월곶역 사이에 신설되는 역사로 개통시 시흥 배곧신도시 주민들의 전철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진다.
이 아파트는 바닷가 인근에 위치한 단지답게 단지 인근에 갯벌체험과 바다조망이 가능한 약 6km의 수변공원이 위치해 있어 편리하게 누릴 수 있으며, 중앙공원도 인근에 위치한다. 신세계사이먼의 대형 쇼핑 시설인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도 들어설 예정 이어서 관심이 높을 전망이다. 이 외에도 단지 안으로는 시원한 바다 조망을 담은 휘트니스와 골프연습장 등이 조성된다.
시흥 지역 내 부족했던 편의시설도 더욱 확충될 예정이다. 병원을 비롯해 중심 상업지구에 대형 마트 등 생활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인근 정왕동 주민들까지 신도시로 유입이 가능한 시설들이 갖춰지게 된다.
견본주택은 서해안로 405번지(구, 정왕동 1771-1번지)로 서해고교삼거리 근처에 위치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