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로 폰으로, 다양하게 즐기는 추석 볼거리
인기 TV프로그램·영화 다시보기·이어보기..경품 이벤트도 '눈길'
2014-09-05 14:21:04 2014-09-05 14:25:25
[뉴스토마토 김진양기자] 민족 최대 명절 한가위를 맞아 케이블TV 전문채널과 IPTV 업체들이 다채로운 볼거리를 준비했다. 그 동안 못봤던 인기 드라마나 예능프로그램,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TV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개인의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풍성한 선물을 받을 수있는 이벤트도 진행돼 두 배의 혜택을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케이블 채널, 예능·드라마·영화 '종합선물세트'
 
그간 바쁜 업무로 인기 TV 프로그램을 놓쳐 친구들이나 직장 동료와의 대화에 공감하지 못했다면 이번 연휴 중 케이블 채널의 연속 방송을 활용해보자.
 
tvN은 8일 오전 11시30분과 9일 오후 3시에 '꽃보다청춘' 1~6회를 연속 방송한다. 이적, 윤상, 유희열이 세계 7대 불가사의 마추픽를 품은 신비의 땅 페루에서 겪게되는 다양한 경험과 감동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사진=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SBS funE는 6일부터 10일까지 런닝맨 테마 컬렉션을 방영한다. 그간 최고의 시청률을 자랑했던 '팔도 레이스', '전통놀이 레이스', '올스타전' 등으로 런닝맨 매니아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MBC에브리온의 'FUN FUN한 무한도전 특집', '훈훈한 가족애 특집' 역시 인기 예능프로그램인 '무한도전', '아빠어디가', '진짜사나이'의 베스트만 모아 안방 시청자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나이 불문 여심을 훔치며 '인성앓이'를 낳고 있는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는 SBS드라마플러스를 통해 6일 최신 회차가 연속 방송되고, 매회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고 있는 드라마 '왔다 장보리'도 MBC드라마넷을 통해 6일 오후 3시30분부터, 7일 오후 1시부터 이어보기가 가능하다.
 
국내 드라마로 만족할 수 없다면 미국드라마 전문채널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AXN은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 방송되고 있는 '언더 더 돔-시즌2'를 6일 오후 4시부터 8편 연속 방송하고 여성 전문 미드채널 온스타일에서는 5일~10일 매일 아침 8시 '모던패밀리' 시즌5 전편을 감상할 수 있다.
 
화끈한 액션 영화가 땡긴다면 OCN이 있다. 6일 밤 10시에는 이병헌과 브루스 윌리스 등 최강 특수 요원들의 화려한 액션이 돋보이는 '레드:더 레전드'가, 8일 밤 10시에는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전세계를 감동시킨 스펙터클 어드벤처 '라이프 오브 파이'가 시청자를 찾는다.
 
이 밖에 Mnet에서는 7일과 9일, 10일 대국민 오디션 '슈퍼스타K 시즌6' 1~3회를 방송하고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는 에미상 9개 부문을 석권한 다큐멘터리 '생명을 건 포획'을 연속 편성한다.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인 투니버스는 연휴 5일간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벼락맞은 문방구', '명탐정 코난', '짱구는 못말려14' 등 인기 어린이 드라마와 애니메이션을 논스톱 방송한다.
 
◇기다리기 지루하다면? VOD로 원하는 것만 '쏙쏙'
 
기다였던 콘텐츠의 방송 시간을 맞추기 어렵다면 주문형비디오(VOD) 다시보기 서비스를 이용해 보길 권한다.
 
LG유플러스(032640)는 IPTV인 'U+tv G'로 추석 연휴 온 가족이 모여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U+tv G는 보고 싶을 때 온 가족 취미에 맞게 골라볼 수 있도록 프리미엄 최신 영화부터 한국·미국 드라마, 다큐멘터리, 애니매이션까지 다양한 장르의 VOD를 제공한다.
 
특히 U+tv G에서는 추석을 맞아 '괜찮아, 할인이야' 추석 이벤트 카테고리를 새롭게 편성, '역린', '인간중독', '겨울왕국' 등 인기 영화와 '뽀로로 시즌3', '타요 시즌3' 등 인기 애니매이션과 최신 TV다시보기 VOD를 최대 50% 할인한다. 또한 5일~10일 해당 VOD 이용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1등급 한우 명품 실속 세트(10명)와 10만원 상당의 홍삼(10명)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SK브로드밴드(033630)는 '특선 프로그램 보고 선물도 받자'는 이벤트를 10일까지 열흘 간 진행한다. 지상파와 종합편성채널, CJ E&M(130960)의 인기 프로그램, 특선영화 등으로 구성된 인기 VOD를 시청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추석선물세트를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24일 이며 해당 이벤트는 Btv 모바일에서도 함께 진행된다.
 
KT(030200)의 IPTV 서비스인 올레tv도 총 15만 여편의 VOD로 가입자가 취향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올레tv는 '극장 동시상영관 서비스'를 통해 최신 극장 개봉작을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며 1600여 편의 무료 영화도 제공하고 있다.
 
(사진=씨앤앰)
'클라우드DVD' 서비스를 통해서는 명작·인기 영화·디즈니 애니메이션 등을 한 번 구매로 무한 반복 시청·N-screen 감상이 가능하다.
 
씨앤앰케이블방송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VOD로 구성된 '특집! 추석맞춤 VOD'를 준비했다. '군도', '신의 한수' 등 한국영화를 비롯해 '오션스13', '캡틴아메리카2', '고질라' 등 해외영화, '겨울왕국', '원피스', '명탐정 코난' 등 애니메이션까지 총 120편 이상의 영화들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씨앤앰은 '특집! 추석맞춤 VOD'카테고리에서 2편 이상의 영화를 시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1등 4명에게는 아이패드 미니 32G를, 2등 1000명에게는 5000원 VOD 쿠폰을 증정한다. 1등 당첨자는 19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며 VOD 쿠폰은 16일 일괄 지급된다.
 
◇어디서나 자유롭게, 모바일 콘텐츠도 '풍성'
 
TV를 시청하기 어려운 환경에서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모바일 디바이스를 활용할 수도 있다.
 
SK플래닛은 VOD 특화 동영상 서비스인 '호핀'이 추석 명절을 맞이해 저렴한 가격으로 영화·미드·키즈 콘텐츠 감상이 가능한 '호핀 한가위 이벤트'를 10일까지 실시한다고 전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겨울왕국', '인간중독', '변호인' 등 최신 인기영화와 미드·키드 콘텐츠를 30~7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호핀 한가위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호핀 애플리케이션(app, 앱) 구동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 받기'를 누르면되고, 1개 아이디당 500원 할인 쿠폰이 최대 4개까지 발급된다.
 
LG유플러스는 모바일과 PC를 통해 1만2000여 편의 VOD를 무제한 볼 수 있는 '유플릭스 무비'에 '즐거운 추석, 아무것도 묻지말고 도란도란 모여서 영화보자'라는 테마관을 편성했다. 지난 3일부터는 앱을 다운로드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음료 쿠폰을 제공하고 콘텐츠를 많이 시청한 고객을 추첨해 할리우드 여행을 보내주는 이벤트도 계획 중이다.
 
KT 올레tv 모바일은 자체 제작한 모바일 전용 예능프로그램 '지상렬의 열개소문', 현장감 있는 스타들의 이모저모를 보여주는 '디스패치 연예뉴스' 등 독점 콘텐츠로 고객들의 흥미를 유발한다. 이 외에도 KT의 광대역 네트워크를 통해 70여개의 실시간 채널과 6만여 개의 VOD 콘텐츠도 이용할 수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오승훈 산업1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