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내 맘대로 설계하는 ‘자유설계보장보험’ 출시
2014-06-16 10:46:01 2014-06-16 10:50:34
◇삼성생명이 16일부터 고객이 자유롭게 설계를 할 수 있는 '자유설계보장보험'을 판매한다. (사진=삼성생명)
 
[뉴스토마토 고재인기자] 삼성생명(032830)은 16일부터 고객이 직접 각종 보장 내용과 만기환급금을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는 자유설계보장보험(무배당)을 판매한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이 원하는 보장 내용과 함께만기환급금규모를 직접 선택할 수 있고, 이에 따라 보험료가 결정된다는 점이다.
 
자유설계보장보험은 재해사망을 기본으로 보장으로 하고 교통 재해, 암을 포함한 중대질병, 실손, 입원 등 20여종의 다양한 보장을 고객이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가입할 수 있다.
 
보험 만기시 돌려받는 만기환급금도 총 납입보험료의 0∼100% 범위에서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다. 같은 보장 내용이라도만기환급금의 비율을 높게 하면 보험료가 올라가고, 만기환급금의 비율을낮게 하면 보험료가 내려가게 된다.
 
따라서 보험료가 부담스런 고객은 만기환급금의 비율을 낮게 하고, 만기시 자금 활용을 원하는 고객은 만기환급금의 비율을 높게 하는 등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맞춤형 설계'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보험 가입후 기존 적립액의 일부를 인출할 수 있고,적립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연금으로 전환하는 '연금전환특약'과고령이나 질병 등으로 인해 보험금 청구가 어려울 때를 대비해다른 사람을 미리 지정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지정대리청구서비스특약' 등도 갖추고 있다.
 
보험가입 연령은 15세부터 60세까지이며, 보험료 납입 기간도 5년부터20년까지 5년 단위로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하다. 보험기간은 크게 20년,80세, 100세 만기로 구분되며, 특약의 경우 주보험의 보험기간 이내에서보험기간을 별도로 선택할 수 있다.
 
한편, 삼성생명은 아이들을 위한「자유설계어린이보험(무배당)」도같은 날 판매에 들어간다.「자유설계어린이보험」은 태아∼15세 어린이가가입 대상이며, 보장내용과만기환급금, 보험료 등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자유설계가 특징이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고재인 산업1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