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단신)넥센히어로즈, 여대생 야구특강 개최 外
2014-03-27 10:04:30 2014-03-27 10:08:39
[뉴스토마토 이준혁기자]
 
(이미지제공=넥센히어로즈)
 
◇넥센히어로즈, 찾아가는 여대생 야구특강 '야구인걸' 개최
  
프로야구단 넥센 히어로즈는 2014시즌을 맞아 '찾아가는 야구특강 프로그램'인 '야구인걸(야구 in Girl)'을 개최한다.
 
27일 오후 4시30분 서울 숙명여대에서 첫 번째 특강이 진행되는 '야구인걸'은 프로야구 관중의 여성 비율이 40% 정도로 크게 증가하고 있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여성팬을 더욱 많이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에서는 ▲야구 기초 지식 ▲야구관람 즐기기 Tip ▲야구 현업에서 일어나는 생생한 이야기 등 야구 전반에 대한 내용을 강의하고, Q&A를 통해 여대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강사로는 전략(국제)팀서 해외 스카우트를 맡는 김치현 팀장, '주부야구특공대'에서 다년간 강의를 진행한마케팅팀 임준홍 사원이 나선다. 넥센 히어로즈의 구단 마스코트 '턱돌이'도 이날 행사에 나설 예정이다. 
 
정도영 넥센 마케팅 팀장은 "야구를 좋아하지만 야구 룰이 어려워 진정으로 즐기지 못하는 여성 팬들이 많다"며 "이번 '야구인걸' 특강을 통해 야구를 재미있게 배우고 경기관람을 즐길 수 있는 여성이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넥센은 지난 2012년 이화여대에서 '프로야구100배 즐기기'라는 주제로 '야구인걸'을 처음 개최했으며, 2014년에는 '남친 보다 자상하고, 미드 보다 재미있는 야구특강'이란 캐치프레이즈로 여대생들을 찾을 예정이다. 
 
다음은 '야구인걸'에 대한 자세한 안내다.
  
▲3월27일(목) 16시30분 숙명여대 젬마홀
▲4월11일(금) 17시 이화여대 학생문화관 소강당
▲4월29일(화) 15시 서울여대 학생누리관 소강당
▲4월30일(수) 17시 성신여대 성신관
▲5월13일(화) 17시 동덕여대 국제회의실
▲5월14일(수) 17시 덕성여대 대강의동 204호 
 
◇넥센히어로즈, 2014시즌 우승기원제 실시
  
프로야구단 넥센 히어로즈는 27일 오전 10시 서울 목동구장 그라운드에서 우승기원제를 실시한다.
 
이날 우승기원제에는 이장석 대표를 비롯한 염경엽 감독 및 코칭스태프, 선수단, 프런트가 참석하며, 2014시즌 선전을 기원하는 고사를 지낼 예정이다.
 
(이미지=한화 이글스 공식 홈페이지 캡처)
 
◇한화이글스, 구단 인터넷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는 2014 시즌 개막에 맞춰 새 홈페이지(www.hanwhaeagles.co.kr)를 26일 오픈했다.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팬과의 소통 및 즐거움, 그리고 사용자의 편의성 강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새 홈페이지 최대 장점은 다양한 컨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야구친구 제휴로 전경기 프리뷰 및 리뷰를 제공하고, 기존에 인기리에 연재된 최훈·장이 작가 웹툰 외에도 황지성 작가 웹툰을 추가 연재한다. 선수 정보는 인포그래픽으로 능력을 쉽게 표현해 보는이의 즐거움을 더했다.
 
더불어 최신 트랜드에 맞춰 타임라인 방식을 적용해 팬들의 컨텐츠 접근성을 높였다. 팬들이 직접 경기수훈선수를 뽑아 시상을 하는 '팬 어워드', 구장에 자신의 이름을 새길 수 있는 '이글스 응원벽돌' 등의 다양한 컨텐츠가 제공된다.
  
또한 팬들간의 소통과 즐거움을 위해 홈페이지 접속에 따라 즉석 경품이 제공되는 '출석 체크 이벤트' 및 '원정응원 함께 가기', '회원 장터', '팬 아이디어' 게시판 등 다양한 게시판을 운영하게 된다.
 
이번 리뉴얼은 사용자 편의성도 높였다.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 회원은 누구나 SNS계정으로 홈페이지 로그인이 가능하며, 당일경기 라인업 업데이트 및 실시간 경기 중계도 진행할 예정이다. 앞으로 홈페이지 회원은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는 물론 구단 홈페이지 상에서도 예매 가능하게 된다.
 
한편 한화는 다음달 중순 구단의 공식 모바일앱은 공개할 예정이다.
 
◇KIA타이거즈 '무사고 및 우승 기원제', 28일로 연기
 
KIA타이거즈가 야간 적응훈련을 위해 당초 27일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에서 예정된 '2014시즌 무사고 및 우승 기원제'를 하루 연기했다.
 
KIA는 지난 25일 예정됐던 야간 연습경기가 우천 취소됨에 따라 27일 야간 적응 훈련을 하기로 했다. 시즌 개막을 앞두고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에서 한 차례도 야간 훈련을 하지 못한 탓에 부득이 훈련 일정을 추가한 것이다.
 
이에 27일로 예정됐던 무사고 및 우승 기원제는 28일 오전 11시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에서 실시하는 것으로 변경됐다.
 
한편 이날 우승기원제에는 허영택 단장, 선동열 감독 및 코칭스태프, 선수단, 프런트가 참석해 올 시즌 선전을 기원하는 고사를 지낼 예정이다. KIA는 특히 새 홈 구장인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에서 무사고를 기원할 계획이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