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어식백세 참치데이' 행사
이달 6일부터 16일까지 이마트 매장서 개최
2014-03-05 11:00:00 2014-03-05 11:15:11
[뉴스토마토 신익환기자] 해양수산부는 원양산 참치의 소비를 늘리기 위해 마련한 '어식백세(魚食百歲) 참치데이' 행사를 오는 6일부터 16일까지 전국 146개 이마트 매장 등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해수부와 한국원양산업협회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의 개막식은 손재학 차관과 원양선사 대표, 이마트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마트 본점(서울 성수점)에서 열린다.
 
◇어식백세 캠페인 발대식에서 손재학 해수부 차관(가운데)과 홍보대사 컬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해수부)
 
해수부와 원양산업협회는 지난 2006년부터 매년 3월 7일을 '참치데이'로 지정해 운영해 왔다. 이번 행사는 해수부가 올해부터 국민건강 증진 및 수산물 소비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어식백세' 국민건강 캠페인의 하나로 기획된 것이다.
 
해수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참치의 영양학적 우수성을 널리 알려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행사기간 동안 전국 이마트 매장 등에서는 원양산 참치가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될 예정이다.
 
이경규 해수부 유통가공과장은 "앞으로도 원양산수산물의 우수성을 계속 홍보하는 한편, 소비자에게는 저렴하고 신선한 수산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