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 '무궁화·독도·태극기' 마케팅
2014-03-01 07:00:00 2014-03-01 07:00:00
[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3.1절을 맞아 외식업계가 관련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무궁화', '독도', '태극기' 등의 키워드를 내세워 의미를 되새기고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일부터 전국 600여개 매장에서 '2014 스프링 무궁화 텀블러'와 '2014 스프링 무궁화 카드'를 한정 판매한다.
 
지난해 삼일절 첫선을 보인 스타벅스의 '무궁화 텀블러'는 당일 모든 물량이 판매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총 7000개 한정판으로 제작된 이번 '무궁화 텀블러'는 흩날리는 무궁화를 표현하고, 3중의 레이어로 인쇄해 입체적인 느낌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1만7000원(355㎖)이며, 구매 시 기존 '텀블러 음료 쿠폰'도 함께 제공한다.
 
'무궁화 카드'는 무궁화 꽃과 어우러진 하얀 꽃송이가 흩날리는 화려하고 입체적인 느낌의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무궁화 꽃 밑에 전통 조각보 문양을 배경으로 넣어 한국의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일본식 캐주얼 레스토랑 아리가또맘마는 삼일절을 맞아 독도 수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2일까지 매장 방문 고객에게 독도 정보를 담은 리플릿을 제공하고, 독도 기금을 마련한다.
 
우선 본사 차원에서 각 가맹점에 태극기를 지원해 비치하도록 하고, 독도 정보 리플릿을 배포한다.
 
또한 '뱃길 따라 200리, 우리 독도'란 의미에서 방문 고객당 200원을 적립하고, 행사 종료 후 독도 관련 단체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매장 내 독도 캠페인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 뮤직마케팅 전문기업 ㈜샵캐스트와 함께 관련 음악을 재생한다.
 
탐앤탐스는 1일 전국 매장에 설치된 PDP 영상 기기에서 태극기를 달고, 삼일절을 기념하는 영상을 상영한다.
 
또한 고객과 함께 이날의 의미를 나누기 위해 오는 2일까지 SNS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삼일절에 선보이는 매장 내 태극기 영상 사진을 촬영하고, 탐스놀이터(café.naver.com/tomsnoriteoh) 또는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tomntomscoffee)에 포스팅하면 응모할 수 있다.
 
공식 블로그(blog.naver.com/tom_n_toms)에서는 이벤트 포스팅 하단에 '대한독립만세'란 댓글을 작성하면 응모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SNS 채널별로 31명에게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하며, 당첨 결과는 4일 발표될 예정이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LA에 있는 12개 매장에서도 삼일절 기념 영상과 독도 수호 영상을 함께 상영하고 LA 윌셔점 앞에 독도를 응원하는 대형 옥외광고판을 설치 중"이라며 "앞으로도 토종 브랜드로서의 자부심으로 다양한 나라사랑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탐앤탐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